장기렌트카 보증금 선수금 없이 제네시스 타는 방법
새차를 사거나 장기렌트, 리스 어떤 방식으로든 새 차를 타기위해서는 계약할때 목돈이 있어야 합니다.하지만 장기렌트를 하게 되면 초기 목돈 없어도 제네시스 새차를 탈수 있어요. 프로모션 까지 받으면 월이용료까지 더 할인 받을 수 있겠죠. 최대한 저렴하게 제네시스를 타는 방법 알아볼게요.
장기렌트카 보증금
VS
장기렌트카 선수금
장기렌트카를 계약할때에는 장기렌트카 보증금과 장기렌트카 선수금이라는게 있습니다. 장기렌트카 선수금이란 월이용료의 일부 금액을 선납하는 것입니다. 미리 납부했으니 매월 발생하는 이용료가 낮아질수 밖에 없겠죠.
반면 장기렌트카 보증금이란 월 이용료를 사용자가 납부하지 못할때를 대비해서 렌트카회사에서 담보로 걸어두는 금액입니다. 따라서 장기렌트 계약이 끝나면 당연히 반회되어야 하는 돈이죠. 만약 중간에 사용자가 월이용료 미납내역이 있다면 장기렌트카 보증금에서 제외한 나머지를 반환하게 됩니다.
차량가격 5000만원하는 차를 3년간 렌트한다고 할때 장기렌트카 선수금을 낼 때와 장기렌트카 보증금을 낼 때를 비교했습니다. 총액에서 보면 장기렌트카 보증금을 낼때가 선수금 낼 때보다 60만원 정도 저렴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물론 차량에 따라 ,장기렌트 회사에 따라 조건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건 회사에 문의해야 하겠죠.
그렇다면 무조건 보증금을 내는게 좋을까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무엇이든 안나가는게 좋죠.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면 그 돈으로 재테크를 한다든지 다른 급한 용처가 있으면 사용 할 수 있잖아요.
장기렌트카 보증금 없이 제네시스 타는 방법
1~2천만원하는 보증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면 부담이 없기 때문에 장기렌트로 내가 원하는 차를 좀더 쉽게 이용할 수 있겠죠.
장기렌트카 보증금없이 타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차량가의 10~40%까지 보증보험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보증보험료가 조금 나가겠지만 목돈을 마련해야 하는 것보다 훨씬 합리적인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장기렌트카 보증금이 없는 렌트회사를 찾는것이죠. 그런데 문제는 우리나라에 있는 많은 렌트카 회사중에 내가 원하는 차를 보증금없이 해주는 업체가 어디인지 일일이 확인하고 발품팔아서 알아볼 시간이 있냐는 것입니다.
직장 다닌다면 더욱 이런데 시간을 소모할 수는 없죠. 그리고 발품끝에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를 찾았다고 해도 월 사용료가 다른 조건들과 비교해서 합리적인지도 100% 확신할 수는 없습니다.
내가 들이는 노력에 비해 좋은 렌트회사를 찾을 확률과 확신은 떨어지죠. 이럴때는 장기렌트카 비교견적하는 회사를 한두군데 골라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곳의 장기렌트카 회사에서는 매달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이런 상품들을 손품 몇번으로 손쉽게 찾아낼수 있고 비교할 수 있어요. 그리고 중요한건 이런 회사들에게서 비교견적을 받는건 무료라는 것이죠.
이런 회사를 잘 이용하면 보증금없이도 10~20%정도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최근 많이 이용하는 장기렌트카 비교견적 회사예요. 요즘은 법인보다 일반 개인 사용이 엄청 늘었다고 해요. 자동차 전문가들이 비교견적 내고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준다고 하니 한번 견적 받아보고 이 회사의 견적을 기준으로 한두군데 더 받아보세요. 분명히 원하는 차를 무보증으로 고를수 있을거예요.
#장기렌트카 선수금
#장기렌트카 보증금